대중문화는 한 사회의 구성원 중 대부분이 공유하는 문화이므로 그 사회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키워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대중문화의 모든 것을 완벽히 살펴보기란 불가능하다. 대중문화는 한 사회의 여러 분야에 너무나 광범위하게 퍼져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한 사회를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게임을 왜 하는가? 직업적으로 생계유지를 위해서 게임을 하는 프로게이머 같은 극소수의 사람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즐거움과 만족, 기쁨을 느끼기 위해서 게임을 한다. 게임을 해서 얻는 즐거움을 더 자세히 고찰해보면 우리는 게임에서 무엇인가를 얻음으로써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고
1. 뉴미디어의 발달 (개념과 확장)
뉴미디어라는 용어는 1980년대 초반에 나온 개념으로 보통정보의 전달방법에 있어서 기존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형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단어 그대로 새로운 미디어를 일컫는 개념으로 쓰인다. 최영, 김병철, 디지털 미디어 바로 알기. 한국 외국어대학교 출
고등학교 졸업 이후 현재까지 어떤 경험들을 해오셨나요? 졸업, 입학, 휴학, 인턴, 입대, 아르바이트 등을 시간 순서로 서술하고 지원분야와 관련된 장점을 말씀해 주십시오. *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고등학교 졸업 후 게임산업에 관심이 많아 관련 학과에
2) 저예산으로 제작함.
검증된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고, 제작비가 많이 드는 SF·액션 장르에 속해있으나,
예산을 기본적으로 작게 잡아서 리스크를 줄이고 있다. 대부분의 영화 속편들은 전편보다
훨씬 많은 제작비를 투입해서 관객들을 사로잡으려 하나, 이 영화는 제작비 규모를
무리한
I. 문제 내용
(컴퓨터의이해 1학년)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 1 세대 슈퍼컴
*종합 격투기의 흥행요소
의외성, 선정성
Sport+entertainment
SMC의 스타만들기
스타마케팅(SMC와 PRIDE)
화려한 부대시설
수려한 외모
선수들의 경기력
캐릭터(퍼포먼스)
관객수준의향상
스토리 라인
*스타 마케팅
Spirit MC
아마추어 리그-챌린지 매치- 메이져 대회
초기에 비용이 많지 않다.
스
한국과 중국의 산업진흥 방향이 겹친다.→ 경쟁이 불가피
한국은 아직 가공무역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미래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망
: “낮은 가격과 세계적인 브랜드로 무장”
- 막대한 자본력을 통한 브랜드의 고급화, 기술력 향상으로 국내 시장에
서의 입지를 다지고 아시아, 남아메
2) 일본의 오락 - 빠칭코
(2-1)파친코란?
빠찡꼬는 핀 볼 게임과 비슷한 일본의 독특한 놀이이다. 빠찡꼬 기계는 똑바로 앞에 세워져 있으며 앞면이 유리로 덮여져 있다. 유리 안의 판에는 몇 개의 구멍이 뚫어져 있고 그 주위에 못이 세워져 있는데 게임자는 전동식 핸들을 조작하여 대두 콩 크기의 철